산업 중소기업

"실리콘렌즈 효자" 아이엘사이언스 분기 매출 2배 '껑충'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10 08:39

수정 2024.05.10 08:39

"실리콘렌즈 효자" 아이엘사이언스 분기 매출 2배 '껑충'

[파이낸셜뉴스] 아이엘사이언스가 분기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크게 늘면서 수익성을 개선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올해 1·4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122% 늘어난 201억원이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억원에서 20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매출액이 2배 이상 성장한데 비해 지난해 '빅배쓰(잠재부실 요소를 비용으로 선반영)' 및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과 신기술 개발 투자가 본격적인 성과로 이어지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부터 아이엘모빌리티가 연결회사로 추가되면서 매출액이 63억원 증가한 효과도 있다. 아울러 전년 동기 대비 단·다차로 하이패스 매출액이 2배 정도 성장하는 한편, 실리콘렌즈 제품 판매가 증가했다. 아이엘모빌리티 공장 가동률이 높아지고, 자동차용 실리콘렌즈 양산이 진행되면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앞서 아이엘사이언스 자외선(UV) 경화기술을 적용한 실리콘 광학렌즈 발광다이오드(LED) 가로등 및 보안등기구는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유공자 포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매출액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B2C) △기업 간 거래(B2B) △정부 공급(B2G) 등으로 구분하는데 아이엘사이언스와 아이트로닉스 관급 수주가 166% 증가했다"며 "성장 고삐를 늦추지 않고 전방산업과 교섭력을 발휘해 아이트로닉스와 아이엘모빌리티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연결기준 영업이익률도 두 자릿수 이상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모빌리티용 실리콘렌즈를 양산 중이다. 오는 2·4분기부터 분기별 모빌리티용 실리콘렌즈를 채택하는 차량이 1종류 이상 늘어날 예정이다.
모빌리티용 실리콘렌즈 적용 범위 역시 확장 중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