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채용게시판] GS칼텍스·SK케미칼 등 채용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28 09:23

수정 2024.04.28 09:23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 제공
사람인 신촌 카페 내부 전경. 사람인 제공
사람인 신촌 카페 내부 전경. 사람인 제공

[파이낸셜뉴스] GS칼텍스와 SK케미칼, NH투자증권 등이 인재 확보에 나섰다.

28일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GS칼텍스와 SK케미칼, NH투자증권, 신협중앙회, 캐롯손해보험 등이 인턴과 신입, 경력 사원을 채용 중이다.

GS칼텍스는 생산기술직 인턴을 채용한다. GS칼텍스 여수공장 교대근무 가능자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주민등록상 공고일 현재 6개월 이상 여수시 거주자 및 화학, 기계, 금속, 전기, 전자 전공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접수 △필기시험(온라인) △1차 면접 △2차 면접 △입사 순이다.
6개월 인턴 과정 중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전 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SK케미칼은 전략 기획 업무 채용 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학사 이상인 자면 전공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약학과 생물, 화학, 생명과학 및 경영 관련 전공자, 제약회사 R&D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SKCT & AI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3개월 인턴 후 정규직 전환을 검토한다. 오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이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IB △본사영업 △트레이딩 △리서치 △PB △IT △디지털 △본사지원이다. 학사 이상 졸업자 및 내년 2월 이내 졸업예정자로 오는 6~8월 중 인턴십에 참여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및 최종면접 △입사 순이다. 오는 5월 7일 오후 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신용협동조합이 일반직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서울,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대전·충남, 광주·전남, 전북, 강원, 제주 지역에서 뽑는다. 연령과 학력, 전공에 제한이 없으며, 지원일 기준 졸업자 또는 오는 7월 1일 이후 근무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신협 소재 지역인재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원서 접수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선발 및 공고 순이다. 오는 5월 3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캐롯손해보험은 채용 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담당 업무는 제휴마케팅이다. 기본적인 MS오피스 활용 능력, 전산시스템 운영 경험이 있는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Skill-Set 인터뷰 △Culture Fit 인터뷰 △입사 순이다. 3개월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하다.
오는 5월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