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국민은행, 한강공원서 ‘Green Month, 다함께 한강 플로깅’ 행사 실시

김나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6 14:41

수정 2024.04.16 15:01

임직원·가족·고객 등 150여 명 참여
일회용품 없는 커피차, 비건 베이커리 체험 등 친환경 활동
KB국민은행이 지난 14일 서울 반포한강시민공원에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하고 있다. 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지난 14일 서울 반포한강시민공원에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하고 있다. 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이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로깅(쓰레기 줍기+조깅)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일회용품 없는 커피차 △비건 도넛·베이커리 간식 체험 △병뚜껑 업사이클링 Self 키링 만들기 등 친환경 활동 체험을 마련했다.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은 KB국민은행의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 2022년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광주, 청주 등 전국 각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해 친환경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5월 부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실천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KB금융그룹이 강조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같이 작은 실천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새 학기를 맞이한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