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편의점과 전통시장의 만남...CU, 통인시장 제휴 상품 출시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1 14:41

수정 2024.04.11 14:41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이달 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이달 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BGF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이달 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11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에 있는 통인시장은 식당, 반찬, 과일 및 채소가게 등 70여 개의 업소가 영업하고 있는 오랜 전통의 골목형 재래시장이다. 시장에서 구매한 엽전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콘텐츠로 유명하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상품은 통인시장 유명 먹거리를 간편식으로 만든 엽전도시락, 매콤기름떡볶이, 치즈맵닭구이, 떡갈비 삼각김밥, 추억의 햄버거 등이다.


CU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자체 앱인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통인시장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엽전 20개 교환권을 준다. 이 행사로 지급된 엽전 교환권은 통인시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엽전으로 교환할 수 있다.

CU는 통인시장의 인기 먹거리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CU는 2020년 이후 전국 주요 맛집 메뉴를 편리하게 맛볼 수 있게 구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 신사동 냉동삼겹살 맛집 후추네와 협업해 내놓은 상품은 누적 80만개가 팔렸고,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과 함께 내놓은 상품은 70만개 넘게 판매됐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이번 제휴 상품 출시를 계기로 통인시장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전통시장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