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아시아/호주

"미모까지 똑같네" 30년만에 만난 中쌍둥이 자매 '화제'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0 04:40

수정 2024.04.10 10:49

중국에서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30년만에 처음 만나 화제다. [사진출처 = SCMP]
중국에서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30년만에 처음 만나 화제다. [사진출처 = SCMP]

[파이낸셜뉴스] 30년 만에 재회한 중국의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놀라울 정도로 닮은 모습을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들은 헤어스타일, 패션 감각부터 아들의 이름까지 같았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9일 지난 3월 상하이의 한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쌍둥이 자매를 사연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쌍둥이 자매는 1991년 태어난 직후 중국 동부 산둥성의 여러 가정에 입양됐다.
언니 선예는 일곱살에 입양아라는 사실을 알았다. 하지만 쌍둥이라는 것까진 몰랐다고 한다. 그는 21살이 되어서야 동생이 있음을 알게 됐다.

이후 언니는 동생을 찾기 시작했지만 쉽진 않았다. 그가 여동생 리우옌을 찾게 된 건 10년이 지나고 난 뒤다. 리우옌의 이웃이 선에게 “당신과 똑같은 사람을 안다”는 메시지를 보내면서다.

선은 그가 자신의 동생인 것을 직감하고 동생의 직장을 수소문했다. 그러나 이미 회사를 그만둔 동생의 행방을 직장 동료에게 묻고 물어 마침내 연락이 닿았다.

차로 90분 거리에 살던 자매는 2022년 3월 처음 만났다. 자매는 목소리와 헤어스타일, 옷을 고르는 취향 등에 유사했다고 SCMP는 전했다.

또 이들은 상대의 얼굴로 휴대폰 '안면인식'을 풀 수 있을 정도로 닮았다.
또 이들은 각각의 아들을 케빈이라고 불러왔다.

두 사람은 서로의 양부모에게 형제를 소개하며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는 나란히 각자의 여성복 상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