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30년만에 만난 中쌍둥이 자매 "아들 이름까지 똑같다" 깜짝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9 14:51

수정 2024.04.09 14:51

30년 만에 재회한 중국의 쌍둥이 자매는 똑같은 헤어스타일과 패션 센스, 심지어 아들들에게도 같은 이름을 지어줬다. 사진=SCMP
30년 만에 재회한 중국의 쌍둥이 자매는 똑같은 헤어스타일과 패션 센스, 심지어 아들들에게도 같은 이름을 지어줬다. 사진=SCMP

[파이낸셜뉴스] 중국에서 30년만에 처음 만난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은 헤어스타일과 패션 감각도 똑같을 뿐만아니라 아들에게도 같은 이름을 지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이들 자매는 1991년 태어난 직후 중국 동부 산둥성의 여러 가정에 입양됐다. 언니 순예는 일곱살에 입양된 걸 알았으나 자신에게 쌍둥이 동생이 있다는 사실은 21살이 될때까지 몰랐다.


순예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동생을 찾기 시작했으며, 10년 후 여동생 리우얀의 이웃에게서 “당신의 언니와 똑같은 사람을 안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순예는 동생 리우의 SNS 등을 통해 근무하는 직장을 찾았지만 이미 퇴사한 후였다. 결국 전 직장동료를 통해 리우의 친한 친구 연락처를 알아냈고 그에게 자신의 사진을 보냈다.

순예의 사진을 전달받은 리우는 입양됐다는 사실을 몰랐고, 순예가 다른 사람의 몸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한 사기꾼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이후 리우는 이모를 통해 자신이 입양됐고 쌍둥이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들은 차로 불과 90분 거리에 살고 있었다.
순예는 “동생 리우를 처음 만났을 때 나와 똑같은 사람이 눈앞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라며 “목소리, 헤어스타일, 패션, 심지어 아들들의 이름도 같은 영어 이름인 ‘케빈’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다만 자매는 친부모를 찾기 위해 수소문했지만 찾을 수 없었다고 한다.
이들은 “30년만에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라며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남은 인생은 함께 행복하게 보내겠다”고 말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