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캐치TV '직장인 현실 연봉', 조회수 500만뷰 돌파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6 08:37

수정 2024.02.26 08:37

캐치TV 직장인 현실 연봉 스틸컷. 진학사 캐치 제공
캐치TV 직장인 현실 연봉 스틸컷. 진학사 캐치 제공

[파이낸셜뉴스] 진학사 캐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캐치TV'에서 제작한 '직장인 현실 연봉' 시리즈 조회 수가 500만뷰를 돌파했다.

26일 캐치에 따르면 '직장인 현실 연봉'은 크리에이터 철수와 오크가 기업 밀집 지역을 찾아가 연봉과 기업 규모, 직무, 연차 등을 인터뷰하는 콘텐츠다. 그동안 개인 정보와 같이 비밀로 여겨졌던 연봉 정보를 시원하게 공개하며 관심을 모은다.

특히 투자를 통해 억대 연봉을 수령하는 한 직장인 인터뷰는 게시 두 달도 채 안 돼 조회 수 500만회를 돌파했다. 아울러 안산 시화공단, 부산 녹산공단 등 특수 지역 인터뷰 역시 300만~400만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직장인 현실 연봉' 시리즈 성공 요인은 현장 인터뷰에서 오는 현실감에 있다.
실제 직장인 연봉은 얼마인지, 또 이것을 어떻게 관리하고 만족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통해 현실적인 삶의 모습을 다양하게 담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다.

기업 채용에서도 캐치TV를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캐치TV를 통해 실제 근무 환경과 분위기 등을 공개하고, 이를 통해 구직자들이 기업을 친근하고 긍정적으로 인식해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캐치 관계자는 "직장인 현실 연봉 시리즈를 비롯해 기업과 함께 제작하는 영상도 최대한 솔직한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한다"며 "앞으로도 영상을 통해 더 좋은 취업, 채용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치TV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핵심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로 '게릴라 인터뷰', '회식합시다' 등 자체 제작 콘텐츠부터 '캐치가 한다', '직장 인간극장' 등의 기업 협업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