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했다" 손내민 李... "강인이 너그럽게 용서해달라" 안아준 孫

전상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1 18:26

수정 2024.02.21 18:26

이강인, 런던 찾아 손흥민에 사과
극적 화해로 '탁구게이트' 일단락
"화해 했어요" 손흥민이 21일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나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며 함께한 사진을 SNS에 공개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화해 했어요" 손흥민이 21일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나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며 함께한 사진을 SNS에 공개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탁구 게이트'의 중심에 섰던 이강인과 손흥민이 극적 화해를 이뤘다.

최근 손흥민과 요르단전 전날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는 의혹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던 이강인은 런던까지 손흥민을 직접 찾아가 사과하고 "손흥민 형이 흔쾌히 사과를 받아주었다"고 밝혔다.

이강인은 21일 추가 사과문을 게재하며 "흥민이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게 중요하다 생각하였고, 긴 대회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말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흥민이 형이 주장으로서 단합을 위해 저에게 한 충고를 귀담아 듣지 않고 내 의견만 피력했다"라면서 "그날 식사 자리에서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을 했다. 다시 돌이켜봐도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었다. 깊이 뉘우치고 있다"라고 사과했다.

이강인은 "내가 팀에 대한 존중과 헌신이 많이 부족했다. 대표팀의 다른 선배님들, 동료들에게도 한 분 한 분 연락드려서 사과했다. 앞으로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 때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라면서 다시 한번 머리를 조아렸다.

그러자 손흥민이 따뜻하게 화답했다. 손흥민은 자신의 SNS에 이강인과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올리며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나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었지만, 선배님들의 가르침이 있었기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인이가 다시는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장으로서 옆에서 잘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어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 대표팀 주장으로서 꼭!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손흥민의 행동에 네티즌들은 찬사를 보냈다. "항상 응원한다.
캡틴 손의 품격은 누구보다도 높다", "이 형은 진짜 사랑할 수밖에 없다:" "천사가 따로 없다" "눈물 납니다. 역시 쏘니" 등 무려 3만여개의 댓글들이 달렸다.
주장 손흥민의 넓은 마음이 막내 이강인의 허물을 덮으며,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탁구 게이트는 그렇게 일단락됐다.

전상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