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내달 8일 서산 코스모스 황금들녘 마라톤대회 열린다

뉴스1

입력 2023.09.15 10:32

수정 2023.09.15 10:32

서산 코스모스 황금들녘 마라톤대회 홍보물.(서산시 제공)/뉴스1
서산 코스모스 황금들녘 마라톤대회 홍보물.(서산시 제공)/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코스모스 황금들녘 마라톤 대회가 10월8일 오전 9시 서산스포츠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산육상연맹,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간월호의 아름다운 코스모스와 황금 들녘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5㎞, 10㎞, 하프 코스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서산스포츠테마파크에서 출발해 청지천~간월호 코스를 왕복하게 된다.

완주자에게는 런닝화(5㎞), TS샴푸(10㎞, 하프)와 뜸부기쌀(1㎏)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27일까지 마라톤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온라인 접수를 못 한 참가자들을 위해 대회 당일 선착순 100명까지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시와 서산경찰서는 당일 오전 5시∼오후 2시 마라톤코스 구간의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대회장과 코스로 향하는 도로들을 부분 통제할 예정이다.


시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대회 집결지와 구간별로 구급차를 배치해 총 4대를 운영할 예정이며, 성공적인 마라톤 대회를 위해 마라톤 도로 정비와 환경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코스모스와 황금 들녘 등 풍요로운 가을을 만끽하며 달릴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변경된 코스에서 처음 열리는 대회인 만큼 잘 준비해서 성공적인 대회가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