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서부광역철도(예정) 수혜로 각광받는 주거명품 아파트 ‘강서 메트로파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29 09:00

수정 2022.11.29 09:00

서부광역철도(예정) 수혜로 각광받는 주거명품 아파트 ‘강서 메트로파크’!

서울 서북부의 대표적 주거타운인 강서구에 교통망 개발 호재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부천 대장에서 출발해 홍대입구까지 연결되는 서부광역철도다. 이 노선은 주요 업무지구를 지날 뿐 아니라 광역교통망을 형성해 강서구 자체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서부광역철도의 중간지점 역인 강서구청역(예정) 역세권을 선점한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강서구 화곡동 일원에 들어설 계획인 ‘강서 메트로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중소형 평면 59·74㎡, 총 360세대(예정)로 건립될 예정인 강서 메트로파크는 완벽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


강서 메트로파크는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9호선 등촌역 역세권으로 급행열차를 통해 강남권까지도 쾌속으로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서부광역철도까지 개통하게 되면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완벽한 생활 인프라과 자연경관까지 인접해 있어 월등한 주거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비롯해 미라클 메디특구, KBS스포츠월드, 강서경찰서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반경 1km내에 위치해있다.

단지에 접한 봉제산과 등마루 근린공원, 우장산 근린공원, 여의도공원 2배 크기인 서울식물원 등 자연경관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 누리기 어려웠던 자연의 힐링은 물론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등서초, 등촌초, 백석초·중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이며 영일고, 경복여고, 명덕외고 등 명문학교를 비롯해 강서로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어 자녀들의 안심등하교는 물론 학습능률의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뛰어난 주거가치를 갖춘 강서 메트로파크는 마곡과 가양동 일대에서 진행 중인 개발사업의 수혜지로 미래가치 또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총 면적 8만2천㎡의 부지에 컨벤션과 관광호텔,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마곡 마이스 조성사업과 오피스텔 바로 건너편에 진행 중인 CJ부지 개발사업이 그것이다. 이를 통해 각종 업무시설, 상업시설이 확충되고 지가의 동반상승까지 누릴 수 있다.


강서 메트로파크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트렌디한 공간 구성과 혁신적인 평면 설계로 동급 평면 대비 개방감을 높이고 공간활용성도 한층 높였다. 단지 내에 마련되는 풍부한 조경과 고품격 커뮤니티도 주거의 자부심과 품격을 높여줄 예정이다.


강서 메트로파크의 홍보관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