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형수 구리시의장이 띄우는 2021 신년편지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01 04:37

수정 2021.01.01 04:37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사진제공=구리시의회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사진제공=구리시의회

【파이낸셜뉴스 구리=강근주 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민 중심 열린의회, 할 일 하는 구리시의회 김형수 의장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암울했던 경자년 한 해가 지나가고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저를 비롯한 제8대 구리시의회 의원들에게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 희망찬 새해를 맞아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문안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구리시를 지켜내신 것처럼 구리시의회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할 일 하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시민과 함께 치열하고 혼란한 사회 분위기를 뚫고 숨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우리 구리시의회는 시민 여러분 덕분에 지난 연말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방의회 65곳을 대상으로 평가한 '2020년도 지방의회 청렴도 측정 결과' 전체 지방의회 평균점을 훨씬 상회하는 높은 점수로 2등급을 기록하였고, 경기도내 11개 기초의회 중에서 최고점수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은 여유와 풍요, 힘을 상징하는 ‘흰 소띠의 해’입니다. 소는 예로부터 근면-성실이라는 이미지로 끈기와 여유를 가지고 묵묵히 목표를 실현 할 수 있는 동물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저를 포함한 제8대 구리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행복에 방점을 두고 “묵은 것을 고치고 새로운 것”으로 바꾼다는 뜻의 혁고정신(革故鼎新)의 마음가짐으로 구리시가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개발사업과 기후위기 대응 그린뉴딜사업에 적극 동행하며 구리시가 새로운 미래도시로 도약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구리시의회는 늘 이 자리에서 시민만을 바라보며 시민의 뜻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끝으로, 신년의 설렘임조차, 코로나19로 막혀버린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위로를 보냅니다.

희망찬 새해에 시민 여러분의 삶이 편안하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1일

구리시의회 의장 김형수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