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22 19:55

수정 2017.10.22 19:55

은행업계의 핀테크 경쟁이 치열하다. 우리은행은 은행업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우리 로보-알파'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KB국민은행은 전자문서 전송 기능을 활용한 '무서류 무역송금서비스'를 내놨다. IBK기업은행은 소셜커머스 기업인 '티몬'과 제휴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보험업계에서는 작은 병부터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는 교보생명의 보험상품이 눈길을 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外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

우리은행이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 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사진)'를 시작했다. '우리 로보-알파'는 고객의 정보와 투자 성향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종합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다.
'우리 로보-알파'의 추천 포트폴리오는 전용앱 '우리 로보-알파'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앱 '원터치 개인'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우리 로보-알파'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진행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의 운용심사와 시스템심사를 통과한 바 있다.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는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무료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금액별 경품 추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外

■KB국민은행 'KB 무서류 무역송금서비스'

KB국민은행이 수출입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자무역기반사업자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제휴해 'KB 무서류(Paperless) 무역송금서비스(사진)'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수출입기업이 무역대금을 보내거나 받을 때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전자문서 전송만으로 간편하게 송금 신청이 가능하다. 지금까지는 무역송금 신청 시 인터넷뱅킹이나 KTNET을 통해 전자문서로 신청서 작성 후 수출입신고필증, 계약서 등의 증빙서류를 은행에 제출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전자문서에 수출입신고번호만 입력하면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수출기업이 전자문서로 O/A(OPEN ACCOUNT)방식 수출채권매입 요청 시 관세청과 연결된 KTNET을 통해 실제 수출이행여부를 전산 점검할 수 있는'수출이행 확인 서비스'도 이달중 시행될 예정이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外

■교보생명 '교보미리미리CI보험'

교보생명은 큰 병이 되기 전에 작은 병부터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보미리미리CI보험(사진)'을 출시했다. 사망은 물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치매 등 중대한 질병을 보장하는 CI(Critical Illness)보험으로 CI 이전 단계 질병과 CI와 연관성이 많은 합병증까지 보장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교보미리미리CI보험'은 완치율이 높아 CI에서 제외됐던 중대한갑성선암과 중증세균성수막염 같은 중증의 뇌질환을 보장한다. 또 뇌출혈이나 뇌경색증과 같은 중증질환9종도 추가로 주계약에서 보장한다. 이 보험에 가입하면 당뇨나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당뇨병 진단 및 인슐린 치료, 안질환 및 실명, 족부절단)을 보장하는 합병증보장특약을 신설했고, CI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기 이상의 만성 간.폐.신장질환도 신규로 보장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外

■신협 '씨유 비즈 플러스' 체크카드

신협이 개인사업자.법인에게 유용한 부가세환급 지원서비스 와이즈비즈(WiseBiz) 통합 회계관리서비스를 기본 탑재한 사업자 맞춤형 체크카드 씨유 비즈 플러스(CU biz+) 법인체크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일반음식점 등 7개 업종에서 월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씨유 비즈 플러스 카드는 사업자의 카드사용내역에 대한 부가세환급혜택 가능여부를 편리하게 지원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월 250건 무료발급 혜택, 온라인 질의응답 및 세무지원 상담, 세무기장 30% 할인 등의 기본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사업자가 선호하는 일반음식점, 주유소, 자동차정비, 골프장(골프연습장), 온라인쇼핑, 사무용품, 편의점 등 7개로 분류된 업종에서 일정금액(2만~5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사용금액의 10%(주유소는 1리터당 50원)에 해당하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다만 전월실적에 따라 금액을 충족해야 하며 7개 업종별에 대해선 각각 월 최대 5000원까지 전체 통합캐시백은 월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外

■IBK기업은행 'IBK 티몬 카드'

IBK기업은행이 티몬과 제휴해 'IBK 티몬 카드(사진)'를 출시했다.
IBK 티몬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티몬에서 결제 시 이용실적에 따라 사용금액의 15%를 최대 월 2만5000원까지 청구,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주요 편의점 20% 할인, 커피전문점 15% 할인, 통신요금 5% 할인, 주요 놀이공원 50% 현장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발급은 티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카드 발급 시 'IBK 티몬 카드 전용관'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