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금융교육 사각지대 축소 위해" 푸본현대생명, '1사 1교 금융교육' 실시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10 16:03

수정 2024.05.10 16:03

미래 경제 주역인 아이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 형성 지원
합리적인 경제 활동도 도움
푸본현대생명 관계자가 김포시 소재 초등학교를 방문해,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 관계자가 김포시 소재 초등학교를 방문해,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푸본현대생명이 경기 김포시 소재 초등학교를 방문해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1사1교 금융교육’ 은 금융에 대한 이해력를 높이고 금융교육 사각지대를 축소하기 위한 취지로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2017년부터 김포시 소재 초등학교와 1사1교 결연을 맺고 매년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교재와 교구를 활용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펀 앤 스마트(FUN & Smart) 생활 속 금융보험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행됐으며 나와 우리 가족의 현명한 금융 생활과 우리 생활 속 위험 및 보험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금융교육을 통해 미래 경제활동 주역인 아이들의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합리적인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따라 다양한 경제 및 금융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22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3개년 추진방안을 수립한 푸본현대생명은 △ESG투자 확대 △탄소중립 실천 △소비자 중심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 실천 등으로 미래를 향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