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컴백' 아이브, '아이브 스위치' 발매…장원영 작사곡 수록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29 10:10

수정 2024.04.29 10:10

관련종목▶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낸셜뉴스] 걸그룹 뉴진스가 5월 컴백을 앞두고 지난 28일 '버블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가운데,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새로운 이야기 방식을 통해 또 다른 자아를 꺼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아이브가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EP 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이브 스위치'는 '또 다른 나'를 보여주는 확장의 신호탄으로, 뚜렷한 컬러를 선보여 온 아이브가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앨범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첫 번째 트랙인 '해야 (HEYA)'를 시작으로 '아센디오(Accendio)', '블루 하트(Blue Heart)', '아이스 퀸(Ice Queen)', '와우(WOW)', '리셋(RESET)'까지 총 여섯 곡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더블 타이틀곡 '해야'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속 '해야 해야 해야'라는 강렬한 가사와 랩이 분위기를 압도한다. 남녀노소 따라 부를 수 있는 가사가 포인트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아센디오'는 몽환적이면서도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을 마주한 치명적인 감정을 노래한다.


장원영이 단독 작사로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낸 '블루 하트'는 아이브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표현했고, 중독성 있는 훅과 당당한 느낌의 '아이스 퀸', 밝고 경쾌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와우',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사운드의 '리셋'까지 하이라이트 음원을 다채롭게 채웠다.

한편 아이브는 오늘(29일) 발매 직후 아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보 ‘아이브 스위치’ 발매 기념 컴백 토크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를 통해 컴백 소감은 물론이고 앨범 언박싱, 수록곡, 타이틀곡 ‘해야’ 뮤직비디오 소개까지 팬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