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김성한 대표의 '사람중심·생명존중' 철학 빛 발했다...DGB생명, ‘생명사랑교육’ 1000만원 후원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8 11:26

수정 2024.04.18 11:26

서울·경기·충북·경남 소재 유치원·초등생 대상 생명존중교육에 1000만원 후원
“DGB생명 ’사람 중심’ 경영철학과 생명보험 근본 가치인 ‘생명 존중’ 전파 나설 것”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시립 미사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교육'에서 생명사랑 연구소 관계자들과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GB생명 제공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시립 미사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교육'에서 생명사랑 연구소 관계자들과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GB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DGB생명이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생명존중교육에 동참하고 1000만원을 후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생명사랑연구소가 주관하는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교육’은 서울·경기·충북·경남 소재 △어린이집(7곳) △초등학교(5곳) △태권도장(1곳) △노인복지관(2곳) 소속 45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진행된다. DGB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행사 참여와 후원에 나선다.

개강식과 첫 강의는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소재 시립 미사 어린이집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DGB생명 관계자와 양두석 생명사랑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원생 및 교직원, 생명사랑연구소 회원 등 35명이 참여했다. DGB생명은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출연한 기부금 1000만원을 생명사랑연구소에 전달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에게 생명의 존엄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생명안전론을 전공한 어린이집 원장과 돌봄선생님들은 교육시간에 △생명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 △왜 생명이 소중할까? △생명은 어떻게 다뤄져야 하나? 등의 내용을 강의한다.
이후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나와 너'를 주제로 생명사랑송을 합창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이번 교육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생명 존중의 가치’를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 의미가 깊다”며 “DGB생명은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과 함께 생명보험의 근본적인 가치인 ‘생명 존중’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대한직장인체육회 유소년 풋살 페스티벌 후원, 지역아동시설 위한 피자 만들기 및 나눔활동,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전산기기 기증 등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