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공기업

"교통약자-다문화 가정 사회공헌 참여기업 모십니다"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5 13:48

수정 2024.04.15 13:48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교통약자의 권익증진과 다문화 가정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인천공항 업무와 연관된 교통 약자를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진행됐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13일까지이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비영리단체, 사단·재단법인으로 공고일 기준 설립일 1년 이상인 단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교통약자 권익증진 또는 다문화 가정 지원을 주제로 한 사회공헌 사업제안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제안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우선순위에 따라 교통약자 권익증진 분야와 다문화가정 지원 분야별로 최대 1억원씩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공항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약자와 다문화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보다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