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교육청 "전남교육 미래 밝힐 교육기부 환영합니다"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5 15:17

수정 2024.04.05 15:17

'전남교육 기부 인증제'와 '전남교육 명예의 전당'
전남도교육청<사진>이 교육 기부자 및 기관·단체가 자긍심을 갖고 교육 기부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전남교육 기부 인증제'와 '전남교육 명예의 전당' 운영을 활성화한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사진> 이 교육 기부자 및 기관·단체가 자긍심을 갖고 교육 기부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전남교육 기부 인증제'와 '전남교육 명예의 전당' 운영을 활성화한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교육 미래 밝힐 교육기부 환영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이 교육 기부자 및 기관·단체가 자긍심을 갖고 교육 기부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전남교육 기부 인증제'와 '전남교육 명예의 전당' 운영을 활성화한다.

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남교육 기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을 발굴해 교육 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하며 인증기간은 3년이다.
이후에는 심사를 거쳐 효력을 갱신할 수 있다.

현재 12개의 인증기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각 기관에는 홍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전남도교육청 명의의 '교육 기부 인증패'를 지급하고, 우수 교육 기부 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전남교육 명예의 전당'은 교육 기부를 통해 전남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기관·단체 및 개인 등을 발굴하고, 그 명예를 선양하기 위해 지난 2014년 건립해 헌액하고 있다. 매년 연말에 실시하며, 현재까지 교육 기부 분야 헌액자는 기관·단체 부문 5개소, 개인 부문 4명이다. ""
신청은 우수 교육기부 기관·단체 및 개인이 각급 학교장, 직속기관장, 교육장의 추천을 받아 할 수 있다.
다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관·단체 및 개인은 제외한다. 신청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희망등불! 전남교육 기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병국 전남도교육청 교육자치과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이 제공될 수 있도록 기관, 단체, 대학은 물론 재능 있는 개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