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장군, 자연재난 우려지역 안전점검 강화

최승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9 12:35

수정 2024.03.29 12:35

정종복 기장군수가 자연재해 우려지역을 직접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정종복 기장군수가 자연재해 우려지역을 직접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시 기장군이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기장군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기간에 맞춰 호우, 태풍 등 각종 여름철 재난 대비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기장군은 사전대비 기간 중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사전 대비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했다.

상황관리총괄팀 등 13개 팀을 구성하고 재해취약지에 대해 시설물 정비와 보강 등 부서별 중점 추진사항을 점검한다.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 관할 시설물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재난 책임행정을 강화하기도 했다.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군내 주요 재해취약지인 침수취약도로, 해안도로, 붕괴 위험지, 도로 개설공사 현장 등을 점검했다.

지난 22일에는 정종복 기장군수가 일광읍 화전의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교량 하부도로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했다.

해당 구역은 호우 발생때 상습 침수 구간으로 지난해 군비 약 1억2000만원을 투입해 일대 배수로 정비 공사와 진입 차단시설을 설치한 곳이다.


현장점검에 나선 정 군수는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고 방재시설을 철저히 점검해 여름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425_sama@fnnews.com 최승한 인턴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