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YG 반등하나? 베이비몬스터 4월1일 데뷔..."찰스 푸스가 곡 선물"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8 08:44

수정 2024.03.18 10:59

4월 초 방송 첫 출연부터 글로벌 프로모션 본격 가동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낸셜뉴스]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4월 1일 공식 데뷔한다.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첫 미니앨범을 직접 소개하며 왕성한 7인조 활동을 약속했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이날 '베이비몬스터' 공식 블로그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베이비몬스터 첫 미니앨범 발매를 2주 앞둔 시점이다.

양현석 총괄은 인터뷰 영상을 통해 타이틀곡이자 두번째 트랙 '쉬시(SHEESH)'에 대해 "후렴구가 강력해서 많이 따라하시지 않을까 싶다. 안무가 굉장히 재미있고 중독성이 강하다"고 소개했다.


세계적인 팝스타 찰리 푸스가 베이비몬스터를 위해 직접 작업한 '라이크 댓 LIKE THAT'은 세 번째 트랙에 수록됐다. 앞서 아현은 '데인저러스리(Dangerously)'를 커버해 찰리 푸스를 비롯해 글로벌 팬들의 극찬을 끌어낸 바 있다. 양 총괄은 "저도 멤버들도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큰 선물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밖에 전 세계로 뻗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은 첫 트랙 '몬스터 MONSTERS(Intro)', 완전체로 함께해 더욱 특별해진 '스턱 인 더 미들(7 Ver.)'과 '배터 업(7 Ver.)', 데뷔 리얼리티의 대미를 장식했던 '드림' 등이 수록됐다.

양현석 총괄은 "팬을 직접 찾아가는 여러가지 이벤트, 공연을 생각하고 있다"며 "7인조 완전체 첫 활동이다.
여러분들도 더 큰 소리로 베이비몬스터를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