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정주영의 숭고한 인간애 기억해야" 오연천 울산대 총장 의대 교수에 서한

최수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4 11:06

수정 2024.03.14 11:06

13일 교내 이메일 통해 진료 차질 없는 지혜로운 해결 당부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과업이 지켜야 할 최고의 가치"
학교와 병원 창설한 정주영 회장 창학 정신으로 소명의식 가져야
"정주영의 숭고한 인간애 기억해야" 오연천 울산대 총장 의대 교수에 서한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사진)은 의과대학 교수들에게 대학 병원의 진료가 정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본연의 책무에 매진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하는 서신을 보냈다.

오 총장은 13일 교내 이메일을 통해 의대 교수진들에게 국민 생명에 직결되는 필수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현재 상황을 지혜롭게 풀어가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서한에서 오 총장은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과업이 지켜야 할 최고의 가치라고 강조했다. 특히 교수진들의 진료와 의학 교육 노력은 결코 중단되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오 총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대학과 병원을 창설한 아산 정주영 회장의 창학 정신과 숭고한 인간애를 기억하고 국민생명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는 교수진들이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풀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오 총장은 “OECD 의료 선진국에서조차 부러워할 수준의 아산병원과 지역 의료혁신을 선도하는 울산대학교 부속병원에 소속된 교수님 한 분 한 분이 평범한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가 아닌, 국민 의료 환경을 혁신하는 데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고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울산의대 교수협 비대위는 지난 7일 서울아산병원, 울산대병원, 강릉아산병원 등 3개 수련병원에서 의과대학 교수 254명이 참석한 긴급 총회를 개최해 현 사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