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출시 1년 된 CJ올리브영 W케어 서비스, 여성의 날 맞아 특별 프로모션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7 09:44

수정 2024.03.07 09:44



출시 1년 된 CJ올리브영 W케어 서비스, 여성의 날 맞아 특별 프로모션
[파이낸셜뉴스] 올리브영이 'W케어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7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W케어 서비스 론칭 1주년 및 여성의 날을 맞아, W케어 서비스에 월경주기를 입력한 회원에게 올리브영 포인트 혜택과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W케어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W케어 인기 상품을 선별해 최대 50% 할인하는 'Love Your Days' 올영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를 의미하는 올리브영 'W케어'는 주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여성들을 위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상품군을 말한다. 올리브영은 W케어 상품군을 지속 확장하는 한편 지난해 자체 모바일 앱 내 W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보다 전문적인 여성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W케어 서비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 예측 주기'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월경주기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예정일뿐만 아니라 PMS(월경 전 증후군), 배란일, 가임기 등 주기에 따른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W케어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W케어 상품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이 육성에 주력했던 입는 생리대, 여성청결제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1%, 67% 성장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진브랜드를 발굴해 W케어 상품군을 확장하고, W케어 서비스를 육성해 'K-펨테크'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