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올치·베베와 갓생 살아봐요" 굿리치, 베베더오리와 콜라보 이벤트로 MZ세대 공략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12 14:12

수정 2024.01.12 14:12

"MZ세대가 보험에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 기울일 것"
굿리치 제공
굿리치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슈어테크 법인보험대리점(GA) 굿리치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공식 SNS와 파워 채널을 운영 중인 ‘베베더오리’와 손잡고 인스타그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NS상에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굿리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사 대표 캐릭터인 부엉이 ‘올치’에 대한 대중의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베베더오리’는 오리 베베와 거북이 멜롱이의 일상 이야기로 MZ세대와 활발히 소통 중인 팔로워 20만을 거느린 인스타그램 인기 캐릭터 인플루언서다. 동글동글한 캐릭터와 재치 있는 입담, 팔로워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이번 콜라보는 베베더오리의 ‘베베’와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가 만나 ‘건강’을 키워드로 재치 있는 입담을 주고받으며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MZ세대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이 특징이다.

굿리치는 이를 위해 굿리치앱의 ‘건강확인 서비스’를 연계한 캐릭터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 굿리치와 함께라면 건강관리를 더 쉽고 유익하게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건강확인 서비스’는 최근 10년 치의 건강검진 결과를 보여주고, 개인의 건강 상태 및 혈관 나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굿리치앱 서비스 중 하나다.


이병관 굿리치 상무는 “SNS 활용도가 높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특정 주제로 굿리치가 운영하는 SNS를 통해 트렌디한 재미와 마케팅을 엮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NO.1 보험통합관리앱으로서 미래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보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동시에 보다 보험에 보다 수월하고 친밀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도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