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냉삼·부대찌개 맛집이 편의점에...CU, 후추네·오뎅식당과 협업 상품 선보여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4 10:50

수정 2023.12.14 10:50

편의점 CU가 유명 냉동삼겹살 맛집 후추네, 원조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7종을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유명 냉동삼겹살 맛집 후추네, 원조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7종을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유명 냉동삼겹살 맛집 후추네, 원조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7종을 선보인다.

14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후추네는 신사동의 유명 고깃집 꿉당에서 운영하는 냉동삼겹살 브랜드다. 이번에 CU가 후추네와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 5종은 후추네의 시그니처 요리인 냉동삼겹살과 쭈꾸미를 주재료로 활용한 상품이다.

매콤쭈꾸미 냉삼 덮밥은 후추를 뿌린 고소한 냉동삼겹살에 매콤한 쭈꾸미를 밥과 함께 담아 비벼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다.
전자레인지에서 2분 조리로 후추네의 대표 요리 2가지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매콤 삼겹 김밥은 냉동삼겹살에 특제 매콤 소스를 버무린 속 재료를 넣고 말아 만든 줄김밥이며, 매콤 쭈꾸미 삼겹 삼각김밥은 신선한 삼겹살과 쭈꾸미의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냉장 안주 상품인 훈제삼겹과 소포장 정육류 상품인 냉동삼겹살도 판매한다.

오뎅식당은 60여 년의 업력을 가진 의정부 부대찌개의 원조 맛집이다. 실제로 2020년 오뎅식당은 부대찌개를 처음 만들었다는 것을 공식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백년가게로 선정됐다.

CU가 오뎅식당과 협업해 오는 20일 출시하는 상품은 라면과 덮밥류 각 1종으로 김민우 오뎅식당 대표가 6개월간의 상품 개발에 함께 참여해 실제 맛집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구현했다.

부대찌개 라면은 풍성한 토핑과 특제 수프로 오뎅식당 특유의 깊은 국물 맛을 그대로 구현했고, 부대찌개 덮밥은 자작한 부대찌개 국물을 밥에 비벼 먹는 콘셉트로 기획돼 전자레인지 2분 30초의 조리 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U는 수도권에 편중된 맛집의 요리를 누구나 집 앞 편의점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RMR 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CU는 2021년부터 전국 맛집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개발한 요리버리 3종을 시작으로 꾸준히 RMR 상품을 내놓고 있다. 지난해에는 6개 맛집과 함께 총 16종의 RMR 상품을 선보였고, 올해 초에는 유명 레스토랑인 토끼정과 협업해 RMR 간편식 9종을 출시했다.
이 상품들은 출시 한 달 만에 50만개 넘게 팔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지난 10월 백종원의 중식 주점 브랜드 리춘시장과 함께 내놓은 간편식 5종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5만개를 돌파했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앞으로도 CU는 편의점이 고객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맛집 플랫폼으로 꾸준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