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교원그룹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10 17:29

수정 2019.12.10 18:54

교원그룹은 2020년 1월 4~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 교원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입장권 사전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딥체인지'를 모토로 지난 2017년부터 교원그룹이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고객과 함께 즐기는 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해오고 있다. 지난 1회 미래교육체험전 '딥체인지 에듀'에 이어 내년에는 교원그룹 신사업 영역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 론칭일에 맞춰 진행한다.

'2020 교원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크리에이티브하게 즐기는 크나큰 미래 상상'을 주제로 열린다. 교육을 비롯해 가전, 뷰티, 헬스 등 생활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와 연계된 크리에이티브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마이린, 라임튜브, 대도서관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출연해 관람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교육문화, 생활문화 등 3개의 체험존으로 운영된다. 크리에이티브 공간에는 메인 무대가 설치돼 유명 크리에이터쇼를 비롯해 강연과 퍼포먼스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교원그룹이 진행하는 '제1회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본선 무대도 행사 1일차에 열린다.
아울러 크로마키 스튜디오, 각종 촬영 장비 등 1인 크리에이터 체험관이 마련돼 있다. 크리에이터, 관람객, 팬들이 함께 참여해 쌍방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라이브 스테이지도 준비돼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단순한 브랜드를 알리는 자리를 넘어 고객과 함께 생활전반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경험을 나누며 소통하는 쌍방향의 문화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