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한국거래소, 건강식 배식 행복나눔 봉사활동 전개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14 18:43

수정 2019.11.14 18:43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과 김두찬 부산 용호동사회복지관 사무총장이 행복나눔봉사활동에 앞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한국거래소 제공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과 김두찬 부산 용호동사회복지관 사무총장이 행복나눔봉사활동에 앞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14일 정지원 이사장 등 임직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남구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식 배식 행복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부산지역 어르신들에게 환절기 건강식으로 한방삼계탕, 과일과 떡 등 보양식 200인분을 준비하고 KRX 임직원들이 직접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복지관 어르신이 이용하는 경로식당의 노후된 의자 등 기자재를 교체해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물품을 지원했다.

거래소는 매년 정기적으로 부산지역 어르신을 위한 임직원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는 여름 중복맞이 어르신 보양식 배식 봉사활동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이다.

더불어 한국거래소는 부산지역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동절기 김치 및 연탄지원, 아동센터 리모델링, 놀이터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지원 이사장은 "고령화사회에 접어들면서 대부분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관리나 노후준비가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어르신들이 보다 안락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