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천 톨게이트 화촌 성산 방면 출입로 개선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09 08:18 수정 : 2019.11.09 08:18
【홍천=서정욱 기자】동홍천 톨게이트 화촌면 성산방면 출입로가 개선된다

이번 출입로 개선은 그동안 동서고속도로구간 중 화촌면 성산리 동홍천 톨게이트 출입로가 굴곡이 심하고 좁아 이용에 상당한 불편을 겪고 있었고, 도로의 위험성으로 인해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 데 따른 조치이다.

8일 홍천군은 한국도로공사는 국민권익위 조정으로 동홍천 톨게이트 화촌면 성산방면 출입로를 개선하는 조정서 서명을 했다 고 밝혔다. 사진=홍천군 제공
또한, 교통량이 감소하여 화촌면 지역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실정으로 화촌면 지역주민 1200여명이 국민권익위원회에 도로 선형 개선을 요구하는 고충민원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국민권익위 조정안은 한국도로공사에서 화촌면 성산리 방향 출입로를 개선하고 홍천군은 성산로와 삼포2길이 교차하는 3지 교차로까지 도로확장 및 교차로 개선을 하며, 신청인은 편입토지 보상에 적극 협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허필홍 홍천군수는 김의환 국민권익위상임위원, 박명득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장과 지난 7일 화촌면사무소에서 만나 국민권익위원회 중재 하에 동홍천톨게이트 출입로 개선에 필요성을 공감하며 현장 조정회의와 조정서에 서명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한국도로공사 및 지역 주민들과 상생 협력하여 출입로 개선이 조속히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네이버채널안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