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법원

"나경원 자녀 입시부정 비리의혹 손 놓은 검찰…수사 촉구"

뉴스1

입력 2019.10.11 15:49

수정 2019.10.11 15:49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11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학비리 의혹에 대한 검찰수사 촉구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News1 성동훈 기자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11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학비리 의혹에 대한 검찰수사 촉구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News1 성동훈 기자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검찰이 자녀의 대학 입시부정 의혹을 받고 있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한 수사를 사실상 손 놓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립학교 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와 민생경제연구소, 국제법률전문가협회, 시민연대 '함깨' 등 4개 시민단체는 11일 오후 서울 서초총 서울중앙지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혹의 당사자인 성신여대까지 나서 여러 의혹을 지적하고 사실상 수사를 촉구했음에도 검찰은 도대체 무얼하고 있나"라며 "고발 한 달이 다 되도록 고발인들에게 문자 하나 보낸 것 말고는 아무런 연락도 없고, 아직 고발인 조사 등 어떠한 수사에도 착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나 원내대표의 자녀 입시·성적 비리 문제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유화·특혜 문제, 그리고 성신여대 사학비리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대대적인 수사 촉구 의견서를 검찰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9월16일과 26일 나 원내대표가 딸의 성신여대 입학 과정에 공정한 입시·학사 업무를 방해했다며 나 원내대표를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와 업무방해죄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지난달 30일엔 나 원내대표가 이들 단체를 '가짜 시민단체'로 주장하며 명예훼손했다고 고소하기도 했다.


이들은 이날 나 원내대표 딸의 성적비리 문제와 심화진 성신여대 전 총장의 사학비리 비호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나 원내대표의 딸 김모씨의 성적 정정이 다른 장애학생 성적 정정 내용과 비교했을 때 그 횟수와 향상의 폭이 극단적이었고 정당한 사유와 근거가 없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특혜를 받았다고 의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의 측근이 성신여대 개방이사 선임을 방해함으로써 심 전 총장 해임 시도가 무산됐다는 점에서 나 원내대표와 심 전 총장이 나 원내대표 딸의 부정입학을 전후한 과정에서 사학비리를 비호하는 관계가 형성된 것"이라고 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