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민주당 부산 "허위사실 유포 '강용석' 등 시민 심판 받을 것"

뉴스1

입력 2019.10.10 15:46

수정 2019.10.10 15:46

오거돈 부산시장 © News1 DB
오거돈 부산시장 © News1 DB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오거돈 부산시장을 향해 '미투', '불법선거 자금' 의혹 등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에 대해 "법적 처벌과 시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발표한 논평에서 "강용석 전 의원 등 3명이 유튜브를 통해 오 시장에 대한 허위사실과 가짜뉴스를 무작위로 유포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를 저질렀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선거를 통해 선출된 350만 시민의 대표인 부산시장을 허위사실로 비방하고 음해한 행위는 묵과할 수 없다"며 "부산 시민들이 공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짜뉴스와 허위사실 유포 등은 민주사회 질서를 저해하는 중차대한 범죄다. 이번 사안은 결코 가볍게 넘어갈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이번 가짜뉴스 생산 유포자인 강용석 전 의원의 범죄행위가 한두 번이 아니다"며 "(강 전 의원은)소송문서 위조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후 법정구속됐고, 최근에는 변호사법상 의뢰인에 대한 비밀유지 의무를 위반하고 유튜브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변호사협회의 조사까지 받은 ‘관종 중의 관종’"이라고 힐난했다.


한편 강 전 의원 등 3명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 8월29일, 9월1일, 10월3일 방송에서 오 시장에 대해 5억원 규모의 불법선거자금과 '미투'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오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의혹을 반박하고 법적 조치 등 강경대응을 시사했으며, 지난 7일 고소 대리인을 통해 '명예훼손' 혐의로 이들을 고소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