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문수 "문재인, 이분은 당장 총살감"

김문수 전 경기지사/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김문수 전 경기지사/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이균진 기자 =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20일 "문재인 이분은 당장 총살감"이라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김무성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대표 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주제발표자로 참석해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자식이 있는가 뭐가 있는가. 무슨 뇌물을 받는가.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다스 같은 것을 갖고 구속하는가. 그러면(그렇게 따지면) 문재인 이분은 당장 총살감"이라고 했다.

"학생운동 하며 감옥도 갔다 고 좌익 중에서 서열이 꽤 높은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김 전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의 이름을 나열한 뒤 "이 사람들은 완전히 빨갱이다. 이 사람들과 감옥도 같이 살고 운동도 같이해서 다 안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제가 (운동권을) 배신했다고 계속 그러는데, 전 워낙 확고한 제 나름의 신념이 있고 한국당이라는 위대한 정당의 당원이기 때문에 버티고 있다"며 "그런데 우리 한국당은 나라를 빨갱이에게 다 넘겨주고 정신이 빠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청와대에 뻘건 사람이 앉아서 온 나라를 망치고 있는데 지금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국회에 앉아서는 모른다. 한국당이 이것을 모르고 어떻게 자유를 이야기하나. 이것을 모르고 어떻게 통합을 이야기하나"라며 "나라의 근본이 무너지고 나라가 김정은에게 장악돼 있는데 그걸 모르고 어떻게 국회의원을 하고 있는가"라고 했다.

김 전 지사는 "황교안 대표가 (광복절 기념식에서) 박수를 덜 쳤다고 언론이 비판하고, 김정은이 장성택을 총살시키는 게 말이 되는 이야기인가"라며 "차명진(전 새누리당 의원)이 세월호 이야기를 했다고 여러분들은 징계를 하지 않았는가. 제대로 말한 사람을 징계하고 자기들 배지 달 궁리하면서 통합하자는 것이 (말이 되는가)"라고도 했다.

김 전 지사는 "보수가 분열돼 있는데, 저들은 아주 간교하다. (보수 분열을 가속하기 위해) 박 전 대통령을 석방할 것이라 본다. 좌익은 수단과 방법은 안 가린다. 종자가 다르다는 것"이라며 "열심히 투쟁하지 않는 사람들은 배지를 다 쓰레기통에 집어넣어야 한다. 문재인 정부와 얼마나 싸우느냐가 애국을 하느냐 안 하느냐로 가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황교안 대표가 '심사일언' 발언을 한 데 대해서는 "의원들도 알면서 말을 안 한다.
말하면 징계를 때리거든. 심사일언이라는데 이게 정당인가. 막말 좀 던지기도 하고 적을 만나면 불같이 싸워야 하는데 무슨 앉아서 말조심하라고(하는가)"라고 비판했다.

김 전 지사는 "황 대표가 정치를 모르니 계속 실기를 한다. (황 대표가) 할 일을 못 고 있다"며 "중진 의원들은 뭐 고 있는가. 토론도 없고 비판도 없다"고 황 대표와 중진 의원들을 싸잡아 비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