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보은소식]한국실업양궁연맹 회장기 대회 개최 등

뉴시스

입력 2019.06.13 15:15

수정 2019.06.13 15:15

【보은=뉴시스】2018년 8월 충북 보은에서 열린 29회 한국실업양궁대회 모습.(사진=보은군 제공) photo@newsis.com
【보은=뉴시스】2018년 8월 충북 보은에서 열린 29회 한국실업양궁대회 모습.(사진=보은군 제공) photo@newsis.com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대한민국 최고 궁사를 가리는 ‘30회 한국실업양궁연맹 회장기 양궁대회’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충북 보은스포츠파크 축구장에서 열린다.

한국실업양궁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이 대회는 13일 오후 3시40분 보은스포츠파크 축구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열전을 펼친다.

경기종목은 리커브 개인전·단체전·혼성경기, 컴파운드 개인전으로 총 29개 팀, 180여 명의 선수가 기량을 겨룬다.

경기는 13일 공식연습과 대표자회의를 시작으로 14~17일 4일간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 예선을 거쳐 대회 마지막 날인 오는 18일 결승전을 치른다.

이번 대회에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인·단체전 2관왕인 구본찬(현대제철),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기보배(광주광역시청), 2012년 런던올림픽 개인전 금메달리스트 오진혁(현대제철),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이은경(순청시청), 송윤수(현대모비스)등 국가대표 메달리스트들이 참가한다.

◇보은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모집

보은소방서(서장 박용현)는 화재안전특별조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3기 시민조사참여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민조사참여단은 조사대상 특성에 따라 일반 참여단과 어린이·고령자·장애인 등 안전 취약 계층 시민으로 구성한다. 이들은 특별조사 운영에 대한 다양한 개선 의견 제시 등의 활동을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3기 시민참여단은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며, 참여 활동 수당을 준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보은소방서 모집 인원은 일반 참여단 3명, 피난약자 참여단 1명이다.

접수는 오는 19일까지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 사이트(http://119gosi.kr)에서 할 수 있다.

◇내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주성노인복지대학서 공연·급식 봉사

보은군 내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귀자)는 13일 주성교회 주성노인복지대학을 방문해 급식봉사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내북면 주민자치센터 김귀자 위원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주민자치위는 그동안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운 풍물, 난타, 색소폰 등을 주성노인복지대학에서 수업 중인 어르신들을 위해 선보였다.

한바탕 흥겨운 공연 후 어르신들과 정겨운 대화를 나누며 점심을 먹는 등 하루 종일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신한 THE Dream 사랑방’ 사업 선정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은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인 ‘신한 THE Dream 사랑방’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원기관 중 최종 20개의 기관이 선정됐으며, 충북에서는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유일하게 뽑혔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정보화교실 리모델링과 함께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모니터와 본체 19대, 웹캠, VR 등의 정보화기기를 지원받는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신한은행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낡은 노인이용시설을 개선해 편안한 교육·여가·복지 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정보화 교육 제공과 여가문화생활을 도모한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이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정보화교실 환경개선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과 신한은행 직원과 연계한 자원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sk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