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로보어드바이저로 개인연금 손쉽게 관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12 17:21 수정 : 2019.06.12 17:21

관련종목▶

로보 연금ETF 자문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12일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한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NH로보 연금상장지수펀드(ETF) 자문형(사진)'을 출시했다.

개인연금 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한 ETF 포트폴리오를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다. 투자자의 위험 성향과 투자 목적을 고려해 주식, 채권, 대체투자(AI)에 분산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 시장 변동을 점검해 로보어드바이저가 매달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고, 재조정 알림을 받은 투자자가 자동주문을 실행하면 개인의 연금자산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H) 모바일 앱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다. 최소투자금액은 10만원이다. 자문 보수는 가입금액 및 성과에 따라 발생하지만 포트폴리오마켓 자동주문을 활용하면 매매수수료가 무료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개인연금은 최소 5년 이상 투자하는 장기투자 상품이므로 연 1%의 수익률 차이가 수년, 수십년이 지나면 누적수익률에 매우 큰 차이를 준다"며 "방치되기 쉬운 개인연금을 로보어드바이저에게 맡겨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울 추천한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네이버채널안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