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속초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위반시 강력 처벌

서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10 12:12

수정 2018.11.10 12:12

속초시, 레미콘 업체 등 제조업 7개소와 대규모 건설공사 현장 11개소 등 18개소를 대상 특별점검
【속초=서정욱 기자】속초시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비산먼지 주요 발생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12일부터 실시, 위반시 강력조치하겠다고 밝혔다.

10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단속은 정부에서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후속으로 고농도 미세먼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레미콘제조업체, 대형공사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관리 강화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10일 속초시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비산먼지 주요 발생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12일부터 실시, 위반시 강려조치한다 고 밝혔다..
10일 속초시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비산먼지 주요 발생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12일부터 실시, 위반시 강려조치한다 고 밝혔다..
이에 레미콘 업체 등 제조업 7개소와 대규모 건설공사 현장 11개소 등 18개소를 대상으로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변경 여부, 방진벽설치, 사업장 살수시설 설치·운영 여부, 세륜·측면 세차시설 등의 설치·운영 적합여부, 야외 이송시설 밀폐화 및 야적장 방진덮개 설치 적합 여부 등 중점적 단속한다.


점검 결과 위반사업장은 고발 등 행정처분과 함께 사후 처리 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올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점검을 통해 위반사업장 84곳을 적발해 고발·행정처분과 함께 과태료 6225만원을 부과한 바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은 사업장의 자율적 환경관리를 유도하고, 미세먼지 발생을 최소화하여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