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블록체인 기업 애드포스인사이트, 대성창투 투자 유치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28 10:07

수정 2018.08.28 10:07

블록체인 기업 애드포스 인사이트가 대성창업투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블록체인 사업 가속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5월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데 이은 후속투자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한국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 생태계 비즈니스 파트너다. 블록체인을 접목한 애드테크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미디어, 마케팅, 엑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네이버, 카카오 출신의 사업, 마케팅, 기획 전문가들과 포털, 모바일, 광고, 커머스 분야의 숙련된 개발자들 뭉친 기업이다.
회사를 이끄는 홍준 대표는 20년 경력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네이버 설립 초기부터 검색광고 사업팀장으로 인터넷과 포털 그리고 검색 마케팅 경험을 11년간 쌓았다. 모바일 광고 코스닥 상장사로 유명한 퓨쳐스트림네트웍스(카울리)를 2009년에 공동창업 하기도 했으며, 리그오브레전드로 유명한 게임회사 라이엇게임즈의 사업개발 이사를 맡기도 했다.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
올해 3월 6명이었던 애드포스 인사이트 임직원은 현재 50명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이 가운데 약 40%가 개발 및 UX 인력이다.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반 투표 애플리케이션(앱) 디보트(DEVOTE)와 아이콘 투자자들을 위한 시세 조회 앱 아이콘 와치(ICON Watch)를 개발해 상용화 했다. 현재는 암호화폐를 안전하고 보관하고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지갑(Wallet) 앱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대성창업투자의 신가형 이사는 "블록체인 비즈니스는 초기 단계로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와 빠른 실행력을 갖춘 애드포스 인사이트 팀에 주목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아이콘과의 협력관계, 그리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시장의 탈중앙화 실현이 기대돼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애드포스 인사이트 김남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사업 역량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구축과 확장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위블락' 블록체인 프로젝트 준비에도 한창이다.
'위블락'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디지털 광고 생태계 탈중앙화 실현이라는 목표와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 광고를 혁신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또 아이콘 재단과 공동으로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을 설립하고, 블록체인 프로젝트 육성 및 투자에도 함께 나서고 있다.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라인 언블락 이희우 대표, 해시드 김서준 대표, 람다256(업비트) 박재현 연구소장 등 블록체인 업계 핵심 인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데모데이 '불금의 ICON -뉴 키즈 온 더 블록체인' 행사는 벌써 5회째를 맞이하며 대표 블록체인 비즈니스 육성 행사로 자리잡았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