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평화당 "드루킹 사건, 성역 없는 특검으로 갈 수 밖에"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18 14:24

수정 2018.05.18 14:24

-"경찰, 검찰 사건 조사에 한계... 김 전 의원도 자세 바꿔야"
연합뉴스
연합뉴스

민주평화당은 18일 '드루킹 옥중편지' 파문과 관련해 "드루킹 사건의 진실은 성역 없는 특검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소속으로 평화당 원내대변인을 맡고 있는 장정숙 의원 (사진)은 이날 논평을 통해 "드루킹 옥중서신이 공개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제 자고 나면 새로운 의혹이 불거지는 이 사건의 성격상 성역 없는 특검으로 갈 수 밖에 없다"며 "경찰도, 검찰도 이 사건의 조사에 한계를 보인 이상 그 방법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신의 내용이 '황당소설'인지, '짓밟힌 자의 마지막 항변'인지, 아니면 거짓말인지는 특검에 가서 밝혀야 할 것"이라고도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김 전 의원도 이제 이 사건에 대한 자세를 바꿔야한다"며 "경찰, 검찰청사는 조사 받으러 가는 곳이지 격려하러 가는 곳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전 의원에 대한 단 한 번의 조사만으로 면죄부를 줄 수는 없다.
지방선거는 지방 일꾼을 뽑는 것이지 수사 회피의 방편이 될 수 없다"며 "김 전 의원이 경남에 머무르며 계속 어깨띠를 갑옷처럼 두르고 드루킹 사건에 침묵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도 경남도민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
김 전 의원은 지금이라도 드루킹과의 대질신문 등 모든 조사를 자청해서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