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비빔면, 인절미 등 이색상품 경쟁 치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16 14:16 수정 : 2018.05.16 14:16
#CU 매콤달콤육쌈비빔면
편의점이 도시락, 김밥 등 전통적인 메뉴에서 한발 더 나가 이색식품에 빠졌다. 여름철 대표메뉴인 비빔면을 내놓는가 하면 건강식품인 쑥을 활용한 떡 제품을 출시하는 등 높아진 고객 입맛을 맞추기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전자레인지 등 별도 조리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매콤달콤육쌈비빔면'을 출시했다.

매콤달콤육쌈비빔면은 육즙 가득 돼지고기를 매콤달콤한 비빔면에 싸먹는 여름 대표 별미로 생면과 상추, 돼지고기 앞다리살 등으로 구성됐다.


삼립연구소와의 공동개발로 원료와 배합 과정을 개선해 유통과정에서도 갓 삶은 국수의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CU는 이번 육쌈비빔면을 시작으로 냉라면, 냉우동 등 여름 별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BGF리테일 권용민MD는 "유통가에는 '날씨가 고객의 입맛을 바꾼다'라는 애기가 있다"면서 "무더위에 지친 고객의 입맛을 다시 살려낼 시원한 여름 간편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건강하게 디저트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색 건강 디저트 '쑥 인절미'와 '수제오믈렛녹차'를 출시했다.

쑥 인절미는 국내산 찹쌀떡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은은한 쑥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상품이다. 또한 콩가루를 듬뿍 토핑해 고소한 콩가루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수제오믈렛녹차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선보인 '수제오믈렛빵'의 새로운 시리즈다. 100% 국내산 우리밀을 사용해 손수 만든 건강 디저트로 부드러운 팬케익 빵 위에 녹차크림과 녹차 크런키가 토핑됐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디저트 담당MD는 "최근 편의점에서 디저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건강까지 고려한 색다른 디저트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편의점 디저트 열풍을 이끌어갈 건강한 디저트 상품들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네이버채널안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