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한미약품, 임상중단에 급락.. 반등 유망 종목 TOP 10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9 12:41

수정 2018.02.19 12:41

☞ “급등 예상” 연휴 직후 필수 매수 종목 TOP 10 (확인)

한미약품, 임상중단에 급락.. 반등 유망 종목 TOP 10


[2월4째주 특징이슈]

◆한미약품·한미사이언스, 임상 중단 공시에 9%대 급락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가 신약의 임상실험을 중단했다는 소식에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다.

한미약품은 일라이릴리에 기술이전한 HM71224의 임상 2상을 중단한다고 공시했다. 이 물질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로 개발 중이었지만, 목표한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이다.

다만 일라이릴리는 기술 계약을 파기하거나 계약금을 반환하지는 않았으며, 물질을 다른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한미약품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 2월 개별주 장세 예상… 이번주 증시전망+유망주 확인 (클릭)
◆ 철강주, 美 관세폭탄 우려에 동반 약세

미국의 한국산 철강 제품에 대한 관세폭탄 우려에 철강주가 동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동국제강, 포스코강판, 휴스틸, 세아제강, 세아베스틸 등 철강주가 동반 하락 중이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는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철강 수입 안보 영향 조사 보고서를 공개하면서 53%에 달하는 고율의 관세를 부과할 수입 규제 대상 12개 나라에 한국을 포함했다.

미 상무부는 과도한 철강 수입으로 인한 미국 철강 산업의 쇠퇴에 대해 "미국 경제 약화를 초래해 국가안보를 손상할 위협이 있다"고 결론 내렸다.


이에 따라 모든 국가의 철강 수출을 2017년의 63% 수준으로 제한하는 쿼터(할당)를 설정하거나 모든 철강 제품에 일률적으로 24%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 “급등 예상” 연휴 직후 필수 매수 종목 TOP 10 (확인)
이번주는 증시의 방향성 모색이 지속되겠지만 중기적 관점에서 저평가된 실적주에 대한 매수접근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한편, 대한민국명품투자의 멘토 엑스원에서 금일 시장 대응전략과 반등 유망주공개를 진행, 수천명의 투자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시장대응 전략이 궁금한 투자자라면 지금 바로 참여해보자.

☞ “급등 예상” 연휴 직후 필수 매수 종목 TOP 10 (확인)
관심종목
한미약품, NAVER, 카카오, 우리기술투자, 세화아이엠씨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