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민주당 "김동철 대표연설, 한국당 김성태 보다 더 편향적"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2 12:00

수정 2018.02.02 12:00

민주당 "김동철 대표연설, 한국당 김성태 보다 더 편향적"

더불어민주당은 2일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관련해 "문재인정부 정책에 비판만 일관했다"며 혹평했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 연설은 정부정책에 부정적 시각만 가득한 편향된 연설이어서 무척 아쉽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방식을 억측으로 일관한 연설로, 성의가 부족해 보였다"며 "특히 '만연된 시장의 실패'를 바로잡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중단하고 이 상태 그대로 두라는 건 무책임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동철 원내대표는 시종일관 '시장만능주의'를 역설했다. 하지만 김 대표의 시장주의는 '공허한 주장'에 불과하다.
어느 선진국이 '시장의 실패'를 방치하고만 있는가"라면서 "고함과 고성은 덜했지만 정책에 대한 평가와 대안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불평등 해소'보다 더 편향된 측면이 있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정책에 대해서도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일관한 건 유감이며, 일에 몰두하는 청와대를 과도하게 폄훼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다만 개헌에 대해 각 당 대선후보들이 약속했던 대로 지방선거와 동시에 실시해야 한다는 의견에는 전적으로 동의한다.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한 것처럼 김동철 원내대표가 여야의 협치정치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