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신세계 센텀시티점, 체험서비스 강화

강수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16 18:06

수정 2017.10.16 18:06

부산 해운대 우동의 신세계 센텀시티 8층 가구·인테리어 전문관에 위치한 카페형 쇼룸 '그래트힐란'에서 고객들이 스웨덴 왕실의 유리 식기와 의자를 체험해보고 있다.
부산 해운대 우동의 신세계 센텀시티 8층 가구·인테리어 전문관에 위치한 카페형 쇼룸 '그래트힐란'에서 고객들이 스웨덴 왕실의 유리 식기와 의자를 체험해보고 있다.

부산 해운대 우동의 세계 최대 백화점인 신세계 센텀시티가 다양한 체험 서비스 강화로 고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16일 신세계 센텀시티에 따르면 지난 2009년 오픈 이후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왔던 과거와는 달리 올 들어 지난달까지 매출 신장율은 2%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상품을 진열만 해놓아도 잘 팔리던 백화점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상품이 팔리던 시대를 거쳐 이제는 체험이 소비가 되는 업태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달 신세계 센텀시티 8층 가구.인테리어 전문관 내 오픈한 '골드문트'는 전시 위주의 획일적인 매장 형태를 버리고 완벽한 방음 시설을 설치해 최상의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3개의 리스닝룸(Listening Room)으로 꾸몄다.
오디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스펙만 보고는 실제 음향을 느낄 수 없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제 고객이 음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청음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또 공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면 스웨덴 왕실의 유리 식기와 의자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매장도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 8층에 위치한 '그랜드힐란'은 언뜻 보면 다른 커피숍과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사실은 암 체어나 글라스 웨어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카페형 쇼룸 매장이다.


이 뿐 아니라 '일렉트로마트'에서는 드론(무인항공기) 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론존'을 운영 중으로, 체험 후 구매하는 고객 비중이 60%에 달하며 매출은 최근 3개월 전년 대비 85% 신장했다.

강수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