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서일대학교와 '일자리 허브센터' MOU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20 13:35 수정 : 2017.06.20 13:35
서일대학교 SU대학창조일자리본부 박영진 본부장(왼쪽)과 대외사업본부 한정규 본부장은 취업 허브센터를 통한 직업진로상담 서비스와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서일대학교 SU대학창조일자리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크루트는 노원, 종로, 노량진 취업 허브센터를 통한 맞춤 직업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은 정부 청년고용정책연계를 통한 고용노동부 지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시행을 맞아 인크루트와 서일대학교 SU대학창조일자리본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연계한 취업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인크루트는 서일대학교 예체능 및 일부 공업계열 대학생을 위한 맞춤형 직업진로 프로그램과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창업진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일대학교는 이를 위해 도서관 내 ‘청년내일채움공제지원센터’를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관련 행정 및 지원을 지속 제공하게 된다.


‘청년내일채움공제지원센터’는 취·창업을 준비하는 서일대학교 예체능 및 공업계열 학생과 지역 인문계고 비진학 학생은 물론 노원, 종로, 노량진 허브센터가 위치한 지역의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일대학교 SU대학창조일자리본부 박영진 본부장은 “인문계고 비진학 학생의 진로직업지도는 물론 서울지역 전문대학 간 공공관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적 진출을 돕는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한 전략으로 정부 청년고용정책을 연계하는 한편 청년이동이 많은 노원, 종로, 노량진에 인크루트와 함께 허브센터를 개소하게 됐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인크루트 대외사업본부 한정규 본부장은 "이번 서일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가 보유한 다양한 성공취업 노하우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미래를 준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지난달 온라인 취업 지원 서비스 '인크루트 취업학교'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 경진대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인크루트 자기소개서 작성 경진대회는 취업을 목표로 직업교육을 하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진로설정에 대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이번 자소서 작성 경진대회는 특성화고등학생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전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크루트는 학생들이 현장중심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네이버채널안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