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NH농협은행, 류현진 쾌유 원정 응원 영상물로 제작

전선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8.26 09:47

수정 2015.08.26 09:47

▲지난 7월말 NH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앞줄 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류현진 선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출처=NH농협은행
▲지난 7월말 NH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앞줄 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류현진 선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출처=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지난 7월말 류현진 선수의 쾌유를 응원하는 원정 응원을 영상물로 제작해 SNS(페이스북·블로그·유튜브)에 등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5월 류현진 부상소식을 접한 농협은행은 류현진 선수에게 힘이 될만한 일을 찾던 중 ‘류현진 선수의 쾌유를 응원하고 싶다’는 한통의 전화를 받고 ‘류현진 쾌유 응원 이벤트’를 펼쳤다.

10만명 이상이 참여한 이 이벤트에서 5000명은 직접 응원 댓글을 남겼다. 농협은행은 이를 류현진 선수에게 직접 전달하고자 원정 응원단을 꾸렸다.


응원 댓글을 책으로 엮고, 농협은행 임직원과 팬들이 참여한 응원 영상을 제작하여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LA다저스 스타디움을 방문해 류현진 선수에게 응원 댓글 책과 응원영상을 전달하자 류현진 선수는 감동과 기쁨을 감추지 못한 채 국민들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재기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고 한다.

농협은행은 관련내용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류현진 쾌유 응원 이벤트’와 ‘미국 원정 응원’을 영상물로 제작했다.


농협은행과 류현진 선수의 끈끈한 우정은 농협은행 페이스북·블로그·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sijeon@fnnews.com 전선익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