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글로벌포스트] 中 알리바바, 브라질서 블록체인 금융 특허 등록

이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2 08:12

수정 2020.03.12 10:04

[파이낸셜뉴스] 러시아 정부기관, 텔레그램 블록체인 차단 방법 모색
러시아 정부기관이 텔레그램 블록체인을 포함한 표준화되지 않은 개인간(P2P) 통신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러시아 무선 주파수 통제 기간인 종합 무선 주파수 센터가 메시네트워크 처럼 정부의 검열에 저항에 강한 개인간 통신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관련 시스템 입찰을 진행중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코인데스크는 "해당 기술에는 텔레그램의 블록체인도 포함돼 있다"며 "정부 가관은 기존 인터넷 프로토콜에 벗어난 제한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기술들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포스트] 中 알리바바, 브라질서 블록체인 금융 특허 등록
■알리바바, 브라질서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특허 등록
글로벌 전자상거래 거물 알리바바가 브라질에서 보험, 금융서비스, 결제 등을 포함한 블록체인 시스템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그러면서 새로 특허 등록한 블록체인 금융 시스템의 명칭은 'Ant Unicorn'이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금융 시스템 특허에는 부동산 서비스,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외화 환전서비스, 통화 거래,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거래 등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미디어는 "'Ant Unicorn'은 신용카드 발급과 공공요금 지불 솔루션에 참여할 것이며, 특히 부동산 시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전망했다.

■UC버클리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게임 핀테크 등 올해 17개 스타트업 지원 결정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UC버클리)가 설립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버클리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Berkeley Blockchain Xcelerator)'가 올해 지원할 17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버클리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가 선정한 스타트업은 게임,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스포츠, 에너지, 헬스케어 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고 보도했다. 버클리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는 지난해 총 12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美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블록체인 도입 촉구 법안 발표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상원이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민들에게 주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 활성화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는 법안을 발표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새 법안은 주 전역에 걸쳐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도입을 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튜브서 일론 머스크 사칭한 암호화폐 사기 광고"
유튜브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할리우드 배우 다니엘 크레이그를 사칭하는 채널에 광고를 하면서 가상자산 사기행각이 진행되고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11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는 '비트코인 시대(Bitcoin Era)'로 알려진 가상자산 사기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유튜브 광고를 통해 피해 대상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