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트럼프, 블룸버그 향해 "더러운 손가락 핥지 마" 조롱

뉴시스

입력 2020.03.04 14:49

수정 2020.03.04 14:49

블룸버그 추정 인물 손가락 핥는 동영상 올려 '슈퍼 화요일' 초라한 성적에 "미니 마이크, 가장 큰 패자"
[서울=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공유한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동영상. (출처=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2020.03.04.
[서울=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공유한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동영상. (출처=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2020.03.04.

[서울=뉴시스] 김난영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민주당 2020년 대선 예비후보인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을 향해 '비위생적'이라는 공격을 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블룸버그 전 시장으로 보이는 인물이 뭔가를 먹는 영상을 올린 뒤 "미니 마이크(키가 작은 블룸버그 전 시장을 조롱하는 말), 네 더러운 손가락을 핥지 말라"고 조롱했다.

해당 영상에서 블룸버그 전 시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종이 박스에서 음식을 손으로 꺼내 먹은 뒤 손가락을 여러 차례 핥는 모습을 보인다. 영상 위엔 '마이크 블룸버그'라는 이름이 적혀 있는데, SNS에 올라온 영상으로 보이는 부분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손가락을 핥는 행동은) 매우 비위생적인데다 다른 사람과 당신 스스로에게 위험하다"고 비난한 뒤 해당 트윗을 자신의 트위터 계정 가장 상단에 노출되도록 '메인 트윗'으로 고정했다.

한편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블룸버그 전 시장은 이날 미 14개 주에서 치러진 '슈퍼 화요일' 경선에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사실상 완패했다.


그와 당내 중도 표심 대결을 벌이고 있는 바이든 전 부통령은 앨라배마와 아칸소, 매사추세츠, 미네소타,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테네시, 버지니아에서 승리를 확정 지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지금까지, 오늘 밤 가장 큰 패자는 '미니 마이크' 블룸버그"라며 "7억달러가 배수관에 쓸려내려갔고, 그는 '미니 마이크'라는 별명과 완전한 평판 파괴만 얻었다.
잘 한다"라고 조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mz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