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유치원 3법 국회 통과 환영"

뉴시스 입력 :2020.01.14 11:16 수정 : 2020.01.14 15:45
(출처=뉴시스/NEWSIS)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14일 유치원 3법 국회 통과에 대한 환영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김 교육감은 언론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 등 유치원 3법이 13일 국회를 통과한 데 대해 환영한다"며 "후속 조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유치원 3법 개정으로 유치원 무상급식에 이어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만 5세를 대상으로 유치원 무상교육을 시행하는가 하면, 유치원 회계의 투명성과 급식의 안전성에 대한 법적 안전장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어 "충남교육청은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유아의 행복한 교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올 한해 열정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또 "사립유치원이 학교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행복한 유치원 유아중심 충남 유아교육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공공성 강화 정책을 확실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이버채널안내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