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쿠쿠 신입사원의 첫 임무 '나눔정신 실천' [우리 기업 문화 소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25 17:19

수정 2019.12.25 20:27

봉사활동 포함한 OJT 진행 
쿠쿠 신입사원들이 지난달 29일 경남 양산시 복지재단에서 봉사활동을 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쿠쿠 제공
쿠쿠 신입사원들이 지난달 29일 경남 양산시 복지재단에서 봉사활동을 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쿠쿠 제공
안녕하세요. 쿠쿠홀딩스 경영지원팀 이희철 사원입니다. 쿠쿠는 매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현장직무교육(OJ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이웃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덜어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쿠쿠의 나눔 정신을 공유한다는 취지입니다.

올해에는 지난달 쿠쿠사회복지재단과 쿠쿠전자 신입사원 5명이 저소득층을 위한 난방용품 300세트를 직접 포장해 경남 양산시복지재단에 전달했습니다.
또 양산 지역 내 복지시설에 조리가전인 생선구이기 82대를 기증했습니다. 저도 당시 봉사활동 행사에 참석해 후원금품 기탁 내용을 담은 판넬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올해 4월에는 신입사원들이 양산에 있는 웅산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무료급식소 봉사활동을 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사업 등을 위해 1500만원을 기증했습니다.

지난달 20일에는 서울 강동구청에서 진행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강동지역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기압력밥솥을 전달했습니다.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시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쿠쿠는 이번 모금 사업의 제1호 기부자가 됐습니다.

쿠쿠는 2007년부터 소외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쿠쿠사회복지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교육을 지원하는 '쿠쿠 레인보우'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20명을 만나 직접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장학증서와 함께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올해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에게 밥솥 200대를 기증하는 것을 비롯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150대를 전달하는 등 나눔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쿠쿠의 나눔문화가 사회 전반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