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당신은 히어로”..G마켓 소방관 응원 이벤트에 네티즌 몰려

뉴시스

입력 2019.12.08 07:50

수정 2019.12.08 07:50

‘소방관 아이디어 콘테스트’에 투표 12만건 돌파 ‘소방서 피자보내기’ 국민 후원금 600만원 넘어
[서울=뉴시스] G마켓 소방서 피자보내기 이벤트
[서울=뉴시스] G마켓 소방서 피자보내기 이벤트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이 진행하는 소방관 응원 이벤트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G마켓은 소방관 아이디어 콘테스트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와 ‘소방서 피자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는 소방관들이 국민 안전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받아 네티즌들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소방관들의 162개 아이디어가 들어왔다. 이 중 1차 심사를 거쳐 10개를 뽑아 네티즌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참여는 12만건을 훌쩍 넘어섰다.
투표 시작 1주일 여 만에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 지난해 1회때 행사 때는 네티즌 8600명이 참여했다.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디어는 ‘비상구까지 거리가 표시된 유도등’이다. ▲연기 속에서도 볼 수 있도록 형광도료와 반사테이프를 부착한 계단 ▲구조요청 점멸등 ▲화재 발생지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화재 감지기 등이 투표 상위에 올라있다.

투표는 22일 종료되며 이후 득표수에 따라 소방청장상, 이베이코리아사장상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아이디어를 낸 소방관에게 전달한다.

‘소방서 피자보내기’ 이벤트 열기도 뜨겁다.

G마켓 회원이 1000원을 후원, 10만원씩 모일 때마다 G마켓이 20만원을 더해 전국 소방서 중 출동횟수(2018년 연간 기준)가 가장 많은 소방서와 산하 119안전센터에 피자를 보낸다. 현재 국민 후원금이 600만원을 넘어서 50여 곳의 소방서와 안전센터에 피자를 전달할 수 있다.

G마켓 전속모델인 레드벨벳의 ‘히어히어로 캠페인 응원’ 영상도 유튜브 조회수 6000건을 넘겼다. G마켓에서 ‘히어히어로’를 검색하면 아이디어 국민투표와 소방서 피자보내기에 참여할 수 있다.

유두호 G마켓 마케팅실 팀장은 “히어히어로 아이디어 공모전과 국민 후원 소방서 피자 보내기에 대한 네티즌의 호응이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며 “소방관들이 국민 안전을 위해 낸 아이디어에 네티즌의 투표가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와 자신이 직접 응원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더욱 큰 반응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 후원쇼핑과 나눔쇼핑 기금으로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지방소방본부에 누적 23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진행한 1회 소방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인 허리보호조끼는 실제 개발돼 1억원 어치가 지역 소방본부에 지원됐다.

G마켓은 지난달 공무 중 부상당한 공상소방관들에 1억원 상당의 호텔 패키지 상품을 지원했다.
옥션은 12월에 독도 소방헬기 추락사고 희생 소방관 가족을 위해 ‘넥슨-백종원과 함께하는 100원 기부딜’을 진행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