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신정훈 "'원팀 민주당' 마음으로 누구와도 당당히 경쟁"

뉴스1

입력 2019.12.03 15:48

수정 2019.12.03 15:48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장은 3일 오후 나주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2019.12.3 /뉴스1 © News1 박영래 기자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장은 3일 오후 나주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2019.12.3 /뉴스1 © News1 박영래 기자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원팀 민주당'의 열린 마음으로 어느 누구와도 당당하게 경쟁하겠습니다."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장이 3일 오후 나주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내년 4·15총선을 앞둔 입장 등을 밝혔다.

신 위원장은 "최근 현역 국회의원의 입당과 유력인사의 출마행보 등으로 나주‧화순이 뜨거워지고 있다"며 "치열한 경쟁은 특정인에게는 유‧불리를 먼저 계산할 수 있겠지만, 호남정치와 지역민들에게는 더 좋은 품질의 정치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선의의 경쟁, 당당한 승리, '원팀 민주당'이라는 열린 마음으로 어느 누구와도 당당하게 경쟁하겠다"고 강조했다.


총선을 4개월여 앞둔 상황에서 나주·화순 선거구는 지역구의원인 손금주 의원이 최근 민주당에 입당한 데 이어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민주당 출마를 준비하면서 가장 뜨거운 선거구 가운데 한 곳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신 위원장은 "더 이상 내로남불식의 기득권정치나, '안철수 바람' 같은 가짜뉴스로는 지역민의 정치적 요구에 부응할 수 없다"며 "그런 의미에서 저는 기득권을 타파하겠다는 민주당의 일관된 방침을 흔쾌히 존중하고 경쟁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지역에서 농민운동을 시작해 무소속으로 전남도의원에 당선돼 정치에 입문했고, 재선의 나주시장과 제19대 국회의원(나주·화순)을 역임했다.

2017년부터 1년여 동안 대통령비서실 농어업비서관을 지냈으며, 올해 4월부터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정책공약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다.

신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서 내년 총선을 '35년 만에 나주·화순에 집권 여당 국회의원을 만드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그는 "지역발전의 획기적 기회고 일 잘하는 진짜 일꾼을 뽑아야 한다"며 "청와대와 중앙당 등 핵심라인과 소통하고 설득할 수 있는 '지역발전의 적임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화 운동, 지방행정 경험, 풍부한 국정경험과 중앙인맥으로 나주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을 만들어 내겠다"며 "문재인정부가 약속한 나주의 에너지밸리, 화순의 생물의약산업을 성공시킬 정책과 능력으로 승부하겠다"고 약속했다.


"농업인과 자영업자, 청년세대 등 가난한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정치를 실천하겠다"는 점도 강조했다.

신 위원장의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민주당 소속 나주시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신 위원장은 17일 총선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민주당 지역위원장직을 사퇴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