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윤석열 檢총장, '연수원 동기' 한국당 주광덕 의원과 친분 의혹에 대뜸..

뉴시스

입력 2019.09.27 14:28

수정 2019.09.27 15:10

"연수원 시절 같이 수학여행 갔을 뿐"
"함께 고시공부 등 모두 사실이 아냐"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2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구내식당을 향하고 있다. 2019.09.27. misocamera@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2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구내식당을 향하고 있다. 2019.09.27. misocamera@newsis.com
【서울=뉴시스】이혜원 기자 = 윤석열(59·사법연수원 23기) 검찰총장이 최근 제기된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과의 친분 의혹에 대해 "사적 만남을 가진 적 없다"며 전면 반박했다.

대검찰청은 27일 기자단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 이같이 밝혔다.

대검은 "윤 총장은 사법연수원 동기인 주 의원과 연수원 수료 이후 개인적으로 만난 사실이 없다"며 "연수원 시절 연수생 전원이 참석하는 수학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주 의원과 신림동에서 고시 공부를 함께 했다거나, 모임을 만들어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는 등의 주장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언론 기사를 보면 '신림동에서 고시 공부 할 때부터 윤 총장은 주 의원과 매우 친해, 모임을 만든 후 1박 2일로 여행을 다니기도 했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며 조국(54) 법무부 장관 자택 압수수색 당시 상황 유출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이번에 주 의원에게 누가 그런 내용을 제보했는지 명확하게 검찰에 의해 밝혀지고 처벌되지 않는다면 주 의원과 검찰이 계속 끈끈한 유착 관계를 맺어왔었다는 의혹을 국민들은 떨쳐버릴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전날 열린 국회 대정부질문에선 조 장관이 지난 23일 자택 압수수색을 집행하던 검사와 통화한 사실이 드러났다.


조 장관은 이날 아침 출근길에서 "장관으로서 압수수색에 개입하거나 관여한 게 아니라, 남편으로서 아내 건강을 배려해달라고 부탁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hey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