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창원관광 정보는 ‘창원관광 카드뉴스’에서

오성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5 11:00

수정 2019.04.25 11:00

창원관광 카드뉴스, 창원의 ‘걷기 좋은 길 TOP 5’ 소개
창원관광 정보는 ‘창원관광 카드뉴스’에서
【창원=오성택 기자】 경남 창원시가 창원관광 카드뉴스를 통해 ‘걷기 좋은 길 TOP 5’를 소개한다.

창원시는 걷기 좋은 계절을 맞아 ‘창원의 아름다운 길路!’라는 주제로 창원의 걷기명소 5곳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원의 걷기 좋은 길 TOP 5는 △울창한 편백숲 아래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구불구불한 ‘천자봉 편백숲 황톳길’ △630그루의 메타쉐콰이어 나무들과 카페거리·갤러리가 어우러진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길’ △끝없이 펼쳐진 해안선을 끼고 걸을 수 있는 감성 충만 ‘저도비치로드’ △사방이 금계국 노란 물결로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출하는 ‘창원 북면생태공원 금계국 꽃밭’ △자연이 선물한 초록 스크린과 저수지가 잘 가꿔진 ‘봉암수원지’ 등이다.

시는 관광 관련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창원관광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있다. 카드뉴스는 여러 장의 카드에 간결한 이미지와 글을 활용해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로 SNS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돼 효과적인 정보전달이 가능하다.

창원관광 카드뉴스는 독특한 테마로 창원의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재미있게 소개해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창원관광 카드뉴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창원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창원의 숨은 관광명소와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김오태 시 관광과장은 “창원관광 카드뉴스는 창원관광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매달 특색 있는 주제를 선정해 다양하고 알찬 창원관광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황금돼지해를 맞아 지난 2월 ‘2019 기해년 잘되면 돼지! 먹으면 돼지! 복덩이 pig tour’라는 주제로 창원투어를 소개한 바 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