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양시청소년재단 ‘홍보 강화’ 카드뉴스 선택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04 12:09

수정 2018.06.04 12:09

안양시청소년재단 카드뉴스 제작 실습교육. 사진제공=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카드뉴스 제작 실습교육. 사진제공=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강근주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은 SNS(사회관계서비스망) 홍보단 청소년과 성인 기자단, 직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2일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카드뉴스 제작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4월에는 1차 교육을 통해 SNS 홍보환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이번 2차 교육에선 노트북을 활용해 카드뉴스 제작을 직접 체험해 참석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은 사진자료를 활용해 파워포인트로 제작하는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 카드뉴스와 동영상 제작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학생은 “SNS홍보단 활동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카드뉴스를 통해 SNS 홍보를 조금 더 멋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홍자 안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재단의 SNS홍보단의 역량이 한층 강화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시민에게 알찬 정보와 행사들을 다양하게 전달하기 위해 창의적인 SNS 매체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12년부터 페이스북을 대표 SNS로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5월 안양시청소년재단으로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안양시청소년재단)도 개설해 청소년 참여를 활성화하고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