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25 16:49

수정 2018.03.25 16:49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오면서 금융권도 야구팬들을 위한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지역 연고 야구팀 롯데 자이언츠의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가을야구 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했다. 같은 그룹 계열사인 BNK경남은행은 창원 연고의 야구팀 NC다이노스와 연계한 예금상품을 내놨다. 카드업계에서는 KB국민카드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카드를 이용해 입장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어 야구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주목할 만하다.이밖에 IBK기업은행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영업점 방문 없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의 임직원은 추가 금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IBK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i-ONE 직장인전세대출'(사진) 상품을 출시했다. 기업은행의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에서 전세계약서를 촬영하고 전송만 하면 365일 24시간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도 스마트폰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국민연급 납부 확인이 가능한 직장인이다. 시세확인이 가능한 아파트를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하고 임차보증금액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에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 한도와 임차보증금액의 80%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은행권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중 한도가 가장 많은 최대 5억원이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BNK부산은행 'BNK 가을야구 정기예금'

BNK부산은행은 부산 연고 구단인 롯데 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4000억원 한도로 'BNK 가을야구 정기예금'(사진)을 판매한다. BNK 가을야구 정기예금은 2007년 첫 출시 이후 올해까지 12년째 판매되고 있는 부산은행 대표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이다. BN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경남은행도 창원 연고인 NC다이노스와 연계한 'BNK 야구사랑 정기예금'을 2000억원 한도로 신규 출시했다. 이 상품은 1년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3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000만원 미만일 경우 1.85%, 1000만원 이상을 경우 2.00%의 기본 이율을 제공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DB손해보험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

DB손해보험의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사진)은 암 관련 진단과 수술, 입원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이 보험상품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부위를 선택해 보강할 수 있는 부위별 암진단비를 포함시킨 것이 특징이다. 암종별 발병률과 경제적 부담금,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주요 부위를 선별, 기존에 판매하던 남성.여성 생식기부위를 포함해 위, 폐, 간.담낭.담도.췌장 및 비뇨기관까지 총 5개 부위에 대해 추가 가입할 수 있다. 암은 일반적으로 가입 초기의 리스크를 감안해 1년 이내 지급사유 발생 시 가입금액의 50%를 지급했지만 참좋은 암보험은 감액 기간 없이 첫해부터 보장금을 100% 제공한다. 암으로 수술할 경우, 매회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 보험상품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100세만기(1종.2종.3종)와 10년.20년 마다 갱신돼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4종)으로 구성됐다.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KB국민카드 '2018년 프로야구 입장권 할인 서비스'

KB국민카드는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아 '두산 베어스', '기아 타이거스' 등 4개 구단 홈경기 입장권 구매 시 최대 3500원이 할인되는 '2018년 프로야구 입장권 할인 서비스'(사진)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기아 타이거스 △한화 이글스 등 4개 구단의 정규시즌 홈경기 성인 입장권 구매 시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 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산 베어스'의 경우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기업카드 제외)로 잠실 홈경기 △레드석 △네이비석 △외야석 입장권을 인터넷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경기당 1인 1매에 한해 2018원이 할인된다. 'NC 다이노스'는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창원 홈경기 일반석을 인터넷 또는 현장 구매 시 경기당 2매까지 3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아 타이거스'의 경우 광주 홈경기 일반석을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경기당 1매에 대해 2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 구입이 가능하다. '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IBK기업은행 '동반성공.동반성장카드'

IBK기업은행은 기업카드 신규 상품 '동반성공카드'와 '동반성장카드' 2종(사진)을 출시했다. 동반성공카드는 △전 주유소 리터당 100원 할인(월 3회)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의 0.2%,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의 0.4% 포인트 적립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동반성장카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할부수수료 마지막 회차 면제 △연회비 면제 등 금융수수료 면제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기업고객과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혜택을 담은 것이 두 카드의 핵심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또한 기업은행은 'IBK기업카드 혜택더하기' 서비스도 출시했다.
기업은행의 기업카드를 보유한 기업은 △사업장 보안서비스 월정료 3개월 무료 △해외부가세 환급 서비스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